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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ming Project-
롯데 DMZ2km

※ 목 차
1.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2. 분석
시장 분석
자사 분석(네임)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SWOT 분석
최종 분석
3. 브랜드 네이밍 전략
타겟
포지셔닝 맵
브랜드 체계
컨셉
키워드
네이밍 방향
4. 네이밍 후보안
5. 네이밍 후보안 평가
6. 네이밍 추천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어떻게 이런게 “물”이름이라고하지
DMZ라서 군인만생각나고
북한만 생각하는 무서운 물
이걸 마셔야해

사람들에게 호감이아닌 꺼려지고 등한시 되는 네임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수돗물에 대한 불신, 편리성, 이상고온 등 최근7년
간 연평균 11%의 높은 성장을 보여온 국내 생수시장

롯데에서는 자연생태의 보고 DMZ지역에서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불소 등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프리미엄 생수를 출시

DMZ2km!
지만 잘만든 광고에 비해 네임은 최악 이라는 평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목표
정의
상대적으로 너무 무서운 브랜드 이미지
좀더 친근하게 다가갈수있는 네임 필요
소비자에게 호감이 갈수있는 네임 제작
생수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및 1위 도약

분석

분석-시장분석
지난해 국내 생수시장의 규모는 4천900억원특히 페트병 생수시장은 2007년 2천500억원에서 2008년 3천억원,

지난해 3천500억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농심 삼다수가 시장점유율 50%로 1위를 달리고 있고

롯데칠성과 진로, 동원F&B가 그 뒤를 잇고 있음 업계 1위인 농심은 올 상반기에만 1천억원 매출을

거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성장한 수치
출처-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215&aid=0000016762

분석-자사분석

분석-자사분석
롯데칠성음료㈜의 생수종류

분석-자사분석
제품의 특징

`롯데 아이시스 DMZ 2㎞`는 천혜의 자연이 보존된 세계적 청정지역인 민간인 통제선 (민통선) 이북, DMZ 2㎞ 부근에서 취수한 순수하고 깨끗한 천연 미네랄 워터입니다.계속 수요가 늘고 있는 생수시장에 프리미엄이 붙으면서 더욱더 다양하고 특이한 물들이 등장하기 시작함

DMZ2km의 좋은 뜻과 의미에 비해 네이밍이 꺼려지므로 어느정도의 높은 매출에 비해 1위 탈환이 쉽게 되지 않고있음

분석-경쟁사 분석
제품의 특징

먹는 샘물 제주 삼다수(濟州 三多水)먹는 샘물 제주 삼다수는 1998년 3월 출시된 이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출시 6개월 만에 국내 먹는 샘물 페트병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분석-경쟁사 분석
제품의 특징

-약알칼리성 물로서 물맛이 부드럽고 깔끔.
-일체의 화학적 처리를 하지 않음.
-청전자연의 깨끗한 암반수를
제품으로 사용.


분석-경쟁사 분석

제품의 특징

분석-경쟁사 분석

제품의 특징

분석-경쟁사 분석
제품의 특징

분석-경쟁사 분석
제품의 특징

60만평 국유림에 위치한 청정지역

강원도 평창군 봉천면에서 취수한 천연암반수로 깨끗한 물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와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를 획득한 제품

분석-경쟁사 분석

분석-소비자 분석
소비자들의 원하는 생수는

-안전한 제품인가

-미네랄 함유보다는 깨끗한 제품인가

-끓인 물보다 더좋은가

-물의 맛이 더 좋은가
출처-http://www.trendmonitor.co.kr/market/view.aspBBS=RIVAL&idx=22&searchg=&scode=&searchId=0&searchText=생수

분석-소비자 분석

메인 타겟 : 30대~50대의 남편과 아이의 건강을 챙기는주부
건강을 위해 운동을 자주하고 관심이 높음
웰빙에 대한 관심이 큼
건강에 관련된 음식을 좋아함
자신과 가족들의 건강을 신경씀
타겟

분석-SWOT분석
S
W
O
T
-좋은 뜻 참신함

-잘만든 광고로 인지도 상승

-동일 회사제품으로 아이시스의
이미지의 지원을 받음
-저렴한 가격
-DMZ라는 무서운 네이밍

-프리미엄 생수라 쓰지만 낮은 가격
-단기적 인기 제품
-생수의 수요 증가 추세

-생수의 인식이 개선

-에코의 인기가 급증함에 때뭇지 않은 청정지역의 인기가 큼
-삼다수1인자의 절대 체제

-다양한 미네랄 정수기

-다양한 프리미엄 생수의 등장

분석-최종분석
-매년 증가하는 생수 수요량

-절대적인 1인자 삼다수 뒤쫒는 디엠지이키로미터
-다양한 프리미엄 생수의 등장

-광고효과및 마케팅으로 어느정도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였으나 장담할수 없는상황

-네이밍의 무서움
자연이 살아숨쉬는
호감가는 네이밍 필요


브랜드 네이밍 전략

브랜드 네이밍 전략-타겟
바쁜 일상 물먹을 틈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는 직장인과 아이들
메인 타겟 : 30대~50대의 남편과 아이의 건강을 챙기는주부
서브 타겟: 20대의 건강을 챙기는 학생 및 직장인

브랜드 네이밍 전략-포지셔닝 맵
연상어군
설명어군
영문적느낌
한문적느낌

브랜드 네이밍 전략-포지셔닝 맵
연상어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71991&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롯데디엠지,생수시장,생수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롯데디엠지,생수시장,생수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롯데디엠지,생수시장,생수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자료No(pk) : 1107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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